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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화문1번가 국민참여플랫폼’은 올해 1월 31일에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9개월이 지난 현재 회원수, 방문자수 등이 증가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 (회원수) 88명(’19.2월말) → 30,631명(’19.10월말)
* (월평균 방문자 수) 15,117명(’19.2월) → 61,076명(’19.10월)
행정안전부는 서비스 개시 후 수렴된 국민·전문가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이용자 편의 및 참여 효능감 제고를 위해 플랫폼 기능을 보완할 계획이다. 전문가 자문회의(’19.3월, 총 5회), 서비스디자인학과 대상 설문조사(’19.4월), 국민참여제도 연계 간담회(’19.4.∼5월)
또한, 올해 11월말부터는 정부혁신1번가에서 운영되고 있던 혁신제안 접수창구를 ‘광화문1번가 혁신제안톡’으로 일원화하고, 제안 내용은 정부혁신국민포럼 숙의를 거쳐 정책화 하는 등 국민 의견이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리체계를 강화한다.
플렛폼 기능 개선 주요내용는 다양한 전책이슈에 대한 오프라인 국민의견 수렴활동이 일회성에 그 치지 않고 지속적 정책 토론이 이루어질 수 있는 온라아니 공건 지원, 관련 정책자료 공유 및 토론을 통해 정책제안을 보완, 발전 국민의 제안이 정부에게 어떻게 검토⦁정책에 반영되는지를 보여주고 제안을 낸 사람에게 진행상활을 공지하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조예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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