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법무부 ‘국민 온라인 평가로 선정된 혁신‧행정제도개선 우수사례’ 포상

20-07-01 11:46

본문

법무부.jpg

 

국민 편의 위해 법무 서비스 개선


법무부는 6월 30일 혁신‧행정제도개선 최우수 사례를 선정, 부서에 대한 포상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정된 최우수 부서(4개)는 자체 우수사례 공모전 및 국민 온라인 평가를 거쳐 선정되었다.

 

최우수 사례(4개)는 국민이 직접 온라인 투표에 참가하여 선정했다.


주요사례로는 △코로나19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정부 부처 간 실시간 정보 공유 기반을 마련하고, 24시간 운영 콜센터를 설치, 해외 입국자 체류지 정보를 교류한 감염병 확산 방지 사례(이민정보과) △‘N번방 사건 등 재발방지를 위한 디지털 법교육 교재 발간’(보호정책과) △‘형사사법포털 모바일 서비스 확대를 통한 사용자 편의성 제고’(형사사법공통시스템운영단) 등이 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이날 혁신‧행정제도개선 우수 부서(기관)를 격려하고, “국민이 이용하기 쉽고,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되도록 법과 제도를 꾸준히 바꿔나가야 한다”며 정부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앞으로도 법무부는 정부혁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보다 나은 법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을 밝혔다.

 

◇실시간 정보공유 개선 전후 비교도

법무부2.jpg

 

 

 

 

백기호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악구청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